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pple Battery Pack 리뷰

안녕하세요 딱 한달만이네요ㅎㅎ 요즘 제가 정말 좋아하는 전자기기 포스팅을 하지 못할 만큼 바빳던 한달 같아요ㅠㅠ 그만큼 최근에 구매한 것이 있는 리뷰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잘봐주세요!


애플의 배터리팩




최근 7월에 애플은 새로운 배터리 팩을 출시하였습니다. 바로 맥세이프 자력을 이용하여 아이폰12시리즈에 붙일 수 있는 것 인데요 쉽게 말하면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안그래도 아이폰12시리즈가 출시될 때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서드파티 제품이 많이 출시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써봤을 때 충전문제, 마감불량 문제로 많은 이슈가 발생했었는데요. 이 문제에 대해선 애플 정품 제품을 사용해보니 문제가 해결된 모습이었습니다.


아이폰11시리즈용 배터리 케이스
아이폰12프로, 아이폰12프로맥스 부착 모습
아이폰12미니, 아이폰12 부착 모습
2. 비슷한 전 제품


사실 배터리에 관해서 애플은 관심이 많았었는데요. 사용자들이 배터리 용량에 대한 불만을 어느정도 수용한 듯한 제품을 출시했었습니다. 아이폰11시리즈에서 나온 배터리 케이스입니다.

이 배터리 케이스 배터리 팩과는 다르게 케이스 안쪽에 라이트닝 단자도 포함되어 있어 결합하는 동시에 착용하는 형태입니다.

케이스와 배터리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다보니 무게도 무겁고 많이 두꺼워져 다소 아쉽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 이번 제품은 케이스 역할을 제외한 배터리 역할만을 수행하기에 휴대용으로도 적합한 점이 장점입니다.

배터리 팩에 관한 정보는 이전 게시물(애플 배터리 팩 출시! 배터리 용량이 잘못됬다고? - https://kyumsony.tistory.com/m/23)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3. 실제 사용기


배터리 팩을 개봉한 모습이에요 정말 하얗고 재질은 애플펜슬2 재질과 비슷하며 요염에 강해보여요 깔끔하니 제작 회사의 신념을 그대로 인용한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아이폰12미니를 제외한 아이폰은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백이 보여 그립감이 저하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선 아이폰 사이즈마다 출시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제 아이폰12미니에 부착한 모습은 정말 꼭 알맞은 모습이라 그립에서도 크게 해치지 않은 모습이고 깔끔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적은 배터리 용량을 확실히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이라 만족도가 제일 큰 것 같아요



투명케이스를 장착한 아이폰에 부착한 옆면 입니다. 옆 두께는 아이폰보다 두꺼운 모습이지만 그렇게 두껍다는 생각은 하지 않게됩니다


배터리 팩은 아이폰과 같은 라이트닝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애플의 공식 서드파티인 벨킨 보조배터리 같은 경우는 c타입으로 되어있는데 정품은 같은 라이트닝 단자로 되어 있어 편리성이 증대 되는 모습을 모입니다

아이폰에 배터리 팩을 부착하게 되면 맥세이프 애니메이션과 동시에 밑에 보조배터리 배터리 용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굉장한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대부분 서드파티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같은 경우는 정확한 용량을 알 수 없어 충전이 애매한 경우가 생기는데 정품 같은 경우는 정확히 표기되어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2주 정도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결과적으론 정말 매우 만족 하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애플 카드지갑을 사용하셨던 분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점이 같이 부착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번거로움이 증가 된 다는 것인데요 이 점을 제외한다면 무게도 부담이 되지 않고 따로 다른 주머니에 넣어도 부담이 되지않아요 정품이 최고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제품이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많은 서드파티 보조배터리를 사용했는데 모두 처분하여 큰 용량 하나만 남길 정도로 끝판왕 인 것 같아요 구매하기 주저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강추합니다!


이상 겸소니였습니다 봐주신 분들에게 감사한 메세지를 전합니다 :)